FAQ/문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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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공유기를 이용한 출석 체크의 동작 원리가 궁금 합니다.
먼저 원장(또는 교사,직원)님께서 학원에서 현재 사용하는 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유/무선공유기에 접속하여 '환경관리 > 설정' 메뉴에서 '공유기 등록'을 시행하면 출결 관리에 사용될 공유기의 정보가 365아카데미 서버에 저장되게 됩니다. 이후 원생들이 스마트 폰 등으로 출석 체크를 시행할 때 등록된 공유기에 접속 되어 있는지를 확인한 후에 출결 체크를 시행하게 됩니다. (특허 출원 기술)
원생의 등/하원 체크시 학부모에게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나요?
예 그렇습니다. 학부모에게 문자(SMS) 메시지로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환경관리 > 설정'페이지에서 문자 발송 여부의 On, Off 설정이 가능 하며, 발송할 문자의 내용은 '문자메시지' 메뉴에서 '자동발송문구'를 선택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원생의 등/하원 기록을 원장 또는 교사가 입력, 수정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때도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나요?
원장,교사가 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원생별로 등록·수정이 모두 가능하며, 반 단위의 전체 출결 입력을 한번에 시행할 수 도 있습니다. 관리자의 수정·등록시, 수정 화면에서 알림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을 소유하지 않은 원생, 또는 스마트 폰을 지참하지 않고 학원에 온 원생들은 출석 체크를 하지 못하나요?
원생이 출석 체크를 하는 방법은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본인의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출석 버튼을 터치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본인의 고유번호(네 자리의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타 원생 또는 교사의 스마트 폰 또는 학원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로그인 변경 없이 출석할 원생의 고유 번호를 입력하여 출석 체크를 시행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의 미보유 시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출석 체크가 가능합니다.
학원에서 출석 관리로 사용할 공유기를 어떻게 등록하나요?
원장님 또는 교사(임직원)께서 출석 관리로 사용할 공유기에 접속된 컴퓨터 또는 스마트 폰으로 '환경관리 > 설정' 메뉴에서 '공유기 등록'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등록됩니다.
학원이 여러 층이라서 사용중인 공유기가 여러 대입니다. 이 공유기를 모두 출결 관리에 이용할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학원에서 출결관리에 사용할 공유기는 수량에 상관없이 모두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된 공유기라면 어느 공유기에서도 출결 체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등/하원 체크를 위해서는 원생들이 공유기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나요?
예, 그렇습니다. 만일 공유기에 암호가 걸려있다면 원생들에게 암호를 알려주어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어야 출결 관리가 가능합니다.
우리 학원은 원생들이 공유기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만일, 원장, 교사, 학원 컴퓨터 등을 제외한 원생들이 학원의 Wi-fi 인터넷 사용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사용하는 공유기에서 365아카데미 서비스를 제외한 인터넷 사용 접속을 허용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하여 어떤 서류를 제출하나요?
365아카데미는 서류 제출 없이 원장님이 회원 가입을 하시고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원장님의 중복 회원 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학원에 출석 체크 관리용 컴퓨터가 필요한가요?
원생이 본인의 스마트 폰으로 출석 체크를 하는 방식으로써, 미보유자의 고유 번호 출석 체크의 목적이 아니라면 별도의 관리용 컴퓨터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유기가 고장나거나 공유기 없이는 출석 체크가 안되나요?
'환경설정' 에서 등/하원시의 공유기 사용 안함으로 체크를 하면 가능합니다. 다만 이 설정 하에서는 원생들이 학원에 등원을 하지 않고서도 등원 체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공유기의 고장 또는 학원 데스크의 컴퓨터를 이용한 출결 관리로만 사용하는 경우 등에만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유기의 위치가 원생들의 출결 관리 위치와 떨어져 있어 무선 신호가 약해서 출결 체크가 잘 되지 않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스마트 폰 등에서 무선 공유기가 잡히긴 하나 폰의 기종에 따라 신호가 약해서 처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면 시중에서 판매 되는 무선 공유기 증폭기를 구입하시어 해결할 수 있습니다.(2~3만원) 무선 공유기 증폭기는 사용하는 공유기와 페어(Pair) 작업을 하신 후 원생들이 출결 관리를 시행할 위치의 근처에 전원만 연결하여 놓으면 무선 신호를 증폭시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에서 '무선 공유기 증폭기' 로 검색을 하시면 찾을 수 있으며, 아래를 클릭하시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유기 브랜드 회사의 증폭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 증폭기 보기

공유기를 등록하였는데, 어느 날 갑자기 출결관리 공유기에 접속되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공유기 또는 인터넷 모뎀이 장기간 꺼져 있다가 켜졌거나, 장치가 바뀐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원장(교사)께서 '환경관리 > 설정'에서 현재의 공유기를 다시 등록하여 주시면 됩니다.

* 부가설명 : 공유기(인터넷 모뎀 포함)는 가능하면 전원을 끄지 않으시는 것이 좋으며, 만일 장시간 껐다가 다시 켜는 경우에는 출결 관리를 사용하기 전에 '환경관리 > 설정' 메뉴에서 공유기 정보(공인 IP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을 하시고, 변경되었다면 다시 등록을 시켜주어야만 합니다.

원생들의 출결 체크시 학부모에게 알림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환경관리 > 설정' 메뉴에서 출석 체크시 알림 문자 발송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신 후, '환경관리 > 마이페이지' 에서 벨(문자 발송 단위)이 모두 소진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학부모(원생)가 알림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먼저 '메시지보내기 > 발송내역' 에서 해당 학부모(원생)에게 발송된 내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발송 실패로 되어 있다면 실패 원인을 참조하시고, 발송 성공으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특정 문구나 지정된 발신 번호 등의 이유로 통신사 스팸 차단 서비스에 의하여 스팸함으로 이동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는 통신사에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의하여 타인에게 원인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학부모(원생)이 직접 통신사에 원인을 문의하여 스팸 차단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셔야 합니다.
365아카데미 서비스를 'A' 학원, 'B' 학원에서 사용을 하고 있고, 동일 원생이 두 학원에 모두 다니고 있습니다. 사용상의 문제가 없나요?
원생은 학원별로 학원 고유 코드를 이용하여 다른 ID로 회원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어느 학원이건 한 번만 로그인을 하면 가입된 모든 학원 리스트를 볼 수 있고, 별도의 ID/PW 입력 절차 없이 터치만으로 로그인 학원을 변경할 수 있어 하나의 앱 또는 모바일 페이지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A' 학원에 두 자녀가 다니는 경우 학부모는 두 자녀 모두의 출결 사항을 볼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자녀의 회원 가입 또는 학원의 등록시에 학부모의 휴대폰 번호만 정확하게 입력이 되어 있다면 두 자녀 모두의 출석 사항의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자녀들이 여러 학원에 다니는 경우에는 원생과 마찬가지로 가입한 학원 별로 선택 만으로 로그인 학원을 변경하여 출결 조회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생 정보가 365아카데미 서버에 보관되는데, 보안에는 문제가 없나요?
365아카데미 서버는 방화벽으로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어, 해커 등의 침입이 원천 차단되고 있으며, 정기적인 백업 시스템이 가동되어 자료의 유출 및 손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이렇게 서버에 보관함으로써, 원장, 교사님들은 장소에 상관없이 컴퓨터, 스마트 폰으로 365 아카데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 저희는 고객님들의 회원 정보를 소중하게 보호하고 있으며, 타 회원에게 열람, 제공 등은 일체 시행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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